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우리카드 선결제 취소하는 방법 (신용카드 결제대금 선결제했을때)

by 향랑기사 2023. 8. 29.
728x90
반응형

 

 

 

 

 

오늘은 우리카드 사용 시 미리 결제해 버린 선결제 건에 대하여 취소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원래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결제대금일 전에 선결제를 진행합니다. 그래서 평소와 같이 선결제를 진행했어요.

 

 

설정방식은 사람마다 다르고 보통 14일 결제일로 많이 하시는데 저는 23일 결제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선결제를 하고서 제가 결제한 77만원 건에 대해 취소할 일이 생겨서 매장에 찾아가 취소를 진행하는데 취소처리가 아무리 해도 안되는 거예요. 그래서 확인해 봤더니 선결제 때문에 그런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해서 선결제 건 처리하고 다시 와서 취소처리하기로 합니다.

 

 

 

 

제가 찾아보니 카드사나 은행별로 상이한 점도 많고 안되는 부분도 있는 듯했어요.

 

 

 

 

 

 

선결제취소하기

 

 

 

 

 

 

 

 

 < 우리카드 고객센터 : 1588 - 9955 >

 

 

 

 

 

제일 빠르게 해결 안내를 받고 진행할 수 있는 건 고객센터 연결입니다. 다만 연결하는데 정말 오래 걸렸어요. 그래서 중간에는 그냥 우리카드 어플을 사용해 '챗봇'으로 문의하고 해결해보려고 했는데 어플로는 해결이 안 됩니다.

 

 

 

 

 

 

 

 

 

 

 

결제일에서 -1일까지 취소가 가능하고 고객센터랑 영업점 방문 밖에 안된다고 해요.

 

 

 

저는 결제일 전이라서 아주 다행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오랜 시간 기다리며 고객센터와 연결했어요. 오히려 연결시간이 너무 길었을 뿐 연결되자마자 일사천리로 진행되었습니다.

 

 

 

 

전체취소, 부분취소 가능했고 저는 77만 원 건에 대한 것만 선결제 취소 부탁드렸습니다. 그리고 다됐다고 하셔서 엄청 빨리 쉽게 끝나네 하고 전화를 끊고 우리 카드 앱과 우리은행 앱으로 확인해 봤습니다.

 

 

 

 

 

선결제취소

 

 

 

제가이미 결제한 건에 대한 77만 원이 마이너스로 표시되면서 바뀌어있었습니다. 전화통화 끊자마자 확인했는데 바로 저렇게 되어있었어요.

 

 

 

반응형

 

 

 

 

 

우리카드선결제

 

 

그리고 우리은행 어플로 들어가 보니깐 우리 카드 선결제라는 이름으로 선결제되었던 77만 원이 바로 선결제했던 계좌로 입금되어 들어왔습니다. 정말 빠르게 처리돼서 놀랐어요.

 

 

 

고객센터 연결이 오래 걸릴 뿐이지 상담원과 연결해서 선결제 취소요청하면 금방 해결됩니다. 

 

 

 

그러고서는 매장에 방문해서 카드취소까지 완료했어요. 카드취소도 금액이 일정이상 되면 고액건으로 분류돼서 기계에서 잘 안돼서 또 전화해서 알아보면서 어렵게 카드취소했습니다. 당일취소는 바로 되는데 날짜가 지나면 조금 복잡해지나 봐요. 그래도 혹시 선결제 한 건에 대해 못 돌려받는 건 아닌가 했는데 다행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