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우리은행 환전주머니로 달러로 환전해 수령받기 + 외화보통예금계좌개설

by 향랑기사 2023. 2. 17.
728x90
반응형

 

 

 

우리은행 환전주머니로 달러 환전 후 영업점에서 수령, 외화보통예금계좌 모바일 개설

 

친구들이랑 필리핀 여행을 가기로 해서 환전을 해야 했습니다. 저는 여행도 처음이고 환전도 처음이라서 어떻게 해야 하나 조금 막막했었는데요. 주거래 은행인 우리은행을 둘러보다 보니 어플로도 환전을 해놓을 수가 있더라고요. 은행 가서 환전할 생각만 했는데 보다 보니 최대 90% 환율 우대라고도 하니까 뭔지 잘모르지만 좋은 거겠지 싶어 환전주머니를 사용해봤습니다.

 

 

환전주머니

 

 

이것도 제가 찾아보려고 찾았다기보다 환전해야 하는 걸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우리은행 원뱅킹에 들어가서 다른 작업 좀 하다가 아래 환전주머니 하면서 뭐가 뜨길래 들어가 봤다가 알게 됐습니다.

 

<신청가능시간이 24시간/365일이라고 해요.>

 

단, 영업일이나 영업시간 외 환전하게 되면 다음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원화로 재환전이 가능하고, 주말이나 공휴일에 환전하면 영업일 이후 오전 9시부터 원화로 재환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리은행_환전주머니

 

상품 > 외환으로 들어가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기능도 다양하니 많은 분들이 사용 중이신 거 같던데 저는 워낙 원화 말고는 볼일이 없어서 이제 알았네요. 환율 같은 것도 잘 보고 환전해야겠지만 여행은 가야 하고 시간은 흐르니 귀찮은 건 바로바로 하고 싶은 마음에 바로 했습니다.

 

환전 신청 한도, 환전통화 및 환율 우대, 외화수령, 재환전 및 외화계좌 입금, 기타 유의사항은 우리 원뱅킹에서 환전주머니 들어가시면 더 자세히 확인가능합니다.

 

 

우리은행환전

 

 

저는 달러로 환전했고요. 친구들은 환율 봐가면서 환전할 거라 아직 안 했다고 하더라고요. 지금은 제가 환전할 때보다 더 올라있어요. 지금 환율이 어마어마하게 올라있다고 하는데 달러로 환전을 해보니 기분이 좋은 게 환테크를 시작할까 고민하게 됐습니다. 사실 그것 말고도 나중에 구글 애드센스로 달러를 받게 되면 원화로 받지 말고 달러로 받을까 계속 고민 중이어서 환전하는 김에 외화계좌를 개설해서 달러로 받아보자고 결심했습니다. 

 

물론 달러로 받을 날이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혼자 설레며 마음의 준비를 하는 거죠.

 

 

어플로환전

 

환전을 하면서 수령점을 조회가능합니다. 인천공항에서도 가능하다고 하지만 저는 집 근처 영업점이 뜨길래 거기로 갔어요. 2 - 3시쯤 갔는데 사람도 별로 없어서 대기도 안 했습니다. 환전 수령하는 건 아무창구나에서나 가능한 것 같았는데 번호표 뽑는 곳에 다 환전은 쓰여있더라고요. 제일 짧은 입출금 창구에서 환전주머니 수령하러 왔다고 하고 신분증보여주고 얼마씩 나눠서 받을 건지 여쭤보셔서 100달러, 10달러, 5달러, 1달러 종류별로 원하는 대로 말하고 봉투에 담아왔습니다.

 

수령점을 지정하면서 날짜도 지정해 둬서 환전하고서 조금 지나고 수령하러 다녀왔습니다.

 

영업점의 외화 시재 보유 상황에 따라 최종 수령 신청 시 선택 가능한 영업점은 변동될 수 있고, USD, JPY, EUR를 제외한 기타 통화의 수령점 선택 시 일부 영업점(인천공항 환전소 등)으로 선택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하니 잘 확인해 보세요.

 

 

달러환전수령

 

 

잃어버릴까 주머니에 넣고는 집까지 왔습니다. 달러로 환전했으니 이제 여행 가면 페소로 또 환전해야겠죠. 더 여유 있게 환전했으면 좋았겠지만 환전주머니가 아닌 실제 제 주머니에 돈이 여유치가 않아 어쩔 수 없네요.

 

 

외화보통예금

 

그리고서 직원분에게 외화예금 개설 얘기를 했는데 일단 입출금방식으로는 외화보통예금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걸로 만들려고 생각은 하고 왔었는데 직원분이 모바일로 가능하다고 하셔가지고 온 김에 여기서 할까 했다가 집에서 편하게 해야겠다 싶어 안내만 받고 집에 왔어요. 직원분이 너무나 친절하게 알려주시더라고요.

 

수수료랑 이것저것 알려주셨는데 저는 주거래 은행이라서 그냥 우리은행으로 하게 돼서 사실 별로 신경 쓰지 않았어요. 다른 은행이랑 비교해 보면서 수수료를 확인하는 것도 좋기는 하지만 다른 은행에 또 새로운 계좌를 만들고 하면 번거로울 듯해서 말이죠. 달러로 송금받는 용으로 겸사겸사 달러로 뒀다가 한 번에 원화로 받아보려고 합니다.

 

 

외화계좌

 

개설할 때는 신분증이나 운전면허증 휴대폰으로 촬영하게 되고 우리은행 계좌가 하나 있으셔야 합니다. 저는 원래 사용하던 계좌 연결해서 바로 개설했고요. 이용시간도 오전 9시에서 밤 21시까지라서 저녁에도 만들기 쉽습니다.

 

첫 해외여행 때문에 시작한 들뜬 여정이었지만 통장에 원화든 달러든 많이 많이 쌓이고 들어오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